3D Engine/Blender
Blender - 텍스쳐 베이킹
Polariche
2025. 1. 19. 22:00
준비물: UV 매핑이 끝난 메쉬
메시에 Material 생성 -> 각 material 에 적절한 부위에 해당하는 vertex 들을 assign 해준다
Shading 탭으로 이동, Node editor 창 확인
Shift + A -> Input -> UV Map 생성
생성된 UV Map 노드의 출력물을 Image Texture 로 설정 -> 새로 생성하기
각 material 마다 하나씩 이미지 배정 -> 레이어처럼 다른 색상/재질들을 별개로 분리하여 베이킹 가능
속성 탭에서 Render 로 이동 -> Render Engine 을 Cycles 로 설정
Bake 탭에서 Bake 버튼 누르기
* Selected to Active 를 해제되어있는지 확인
참조
기존 텍스쳐의 UV 맵 옮기기 -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sO1eozb1Q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