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D Engine/Blender

Blender - 텍스쳐 베이킹

Polariche 2025. 1. 19. 22:00

 

준비물: UV 매핑이 끝난 메쉬

 

 

메시에 Material 생성 -> 각 material 에 적절한 부위에 해당하는 vertex 들을 assign 해준다

 

 

 

Shading 탭으로 이동, Node editor 창 확인

 

 

Shift + A -> Input -> UV Map 생성

생성된 UV Map 노드의 출력물을 Image Texture 로 설정 -> 새로 생성하기

 

각 material 마다 하나씩 이미지 배정 -> 레이어처럼 다른 색상/재질들을 별개로 분리하여 베이킹 가능

 

 

 

 

속성 탭에서 Render 로 이동 -> Render Engine 을 Cycles 로 설정

Bake 탭에서 Bake 버튼 누르기

 

* Selected to Active 를 해제되어있는지 확인

 

 

 

Shadow baking 결과 예시

 

 

 

참조

기존 텍스쳐의 UV 맵 옮기기 -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sO1eozb1Q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