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MongoDB
- react
- bufferswap
- indexbufferobject
- 쿼터니온
- kubernetes
- vao
- shaders
- ibo
- 3d 기하학
- NVM
- 수학 #기하학 #벡터 #벡터연산 #선형대수학
- vertexbufferobject
- bufferobjects
- BeatSaber
- callbacks
- vertexattributeobject
- initialization
- ReactJS
- LiV
- vbo
- Directx12
- 회전행렬
- VRChat
- unity
- OpenGL
- VRC
- Drawcall
- 수학
- liltoon
Archives
- Today
- Total
To Paint a World
Elden Ring in Unity - Episode 2 본문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g6GvHpWjaE
- Package manager → Input System 설치, 더 발전된 형태의 input system 사용 가능
- PlayerControls 로 키 매핑
- 다음 에피소드에서 PlayerManager, PlayerLocomotionManager 추가하여 input 과 연결할 것
의문 1
PlayerInputManager - PlayerControls 클래스가 PlayerInputManager 스크립트 내에서 import 되지 않음
해결 1
설정한 input 세팅으로부터 PlayerControls 클래스 코드가 자동 생성됨
의문 2
PlayerInputManager 내 아래 코드가 이해되지 않음
playerControls.PlayerMovement.Movement.performed += i => movement = i.ReadValue<Vector2>();
해결 2
콜백 함수 배정을 한 줄로 축약한 것.
i : 콜백 함수의 인풋 argument; UnityEngine.InputSystem.InputAction.CallbackContext
=> : 콜백 함수 내용 시작
movement = i.ReadValue<Vector2>();
: callback 의 입력값을 vector2 로 치환하여 movement 에 배정
의문 3
public event Action<CallbackContext> performed;
여기서 event 는 무엇인가?
'3D Engin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PG Extreme - 2 (0) | 2025.05.01 |
---|---|
RPG Extreme - 1 (0) | 2025.04.07 |
Elden Ring in Unity - Episode 1 (0) | 2025.03.31 |
VR 게임 아바타 설정 및 녹화 방법 (1) | 2024.12.12 |
Unity 2018.4 버전에서 lilToon 을 임포트하는 방법 (1) | 2024.12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