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 Paint a World

Elden Ring in Unity - Episode 2 본문

3D Engine/Unity

Elden Ring in Unity - Episode 2

Polariche 2025. 3. 31. 18:13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g6GvHpWjaE

 

Episode 2 구조도

 

 

  • Package manager → Input System 설치, 더 발전된 형태의 input system 사용 가능
  • PlayerControls 로 키 매핑

 

  • 다음 에피소드에서 PlayerManager, PlayerLocomotionManager 추가하여 input 과 연결할 것

 

 

 

의문 1

PlayerInputManager - PlayerControls 클래스가 PlayerInputManager 스크립트 내에서 import 되지 않음

 

해결 1

 

설정한 input 세팅으로부터 PlayerControls 클래스 코드가 자동 생성됨

 

 

의문 2

PlayerInputManager 내 아래 코드가 이해되지 않음

playerControls.PlayerMovement.Movement.performed += i => movement = i.ReadValue<Vector2>();

 

해결 2

콜백 함수 배정을 한 줄로 축약한 것.

i : 콜백 함수의 인풋 argument; UnityEngine.InputSystem.InputAction.CallbackContext

=> : 콜백 함수 내용 시작

movement = i.ReadValue<Vector2>();

: callback 의 입력값을 vector2 로 치환하여 movement 에 배정

 

 

의문 3

public event Action<CallbackContext> performed;

여기서 event 는 무엇인가?

 

 

'3D Engin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PG Extreme - 2  (0) 2025.05.01
RPG Extreme - 1  (0) 2025.04.07
Elden Ring in Unity - Episode 1  (0) 2025.03.31
VR 게임 아바타 설정 및 녹화 방법  (1) 2024.12.12
Unity 2018.4 버전에서 lilToon 을 임포트하는 방법  (1) 2024.12.09